아바타: 물의 길 Avatar: The Way of Water
2022면12월14일에 한국에서 개봉하였고 등급은 12세 관람가급.장르는 액션,모험,SF, 스릴러이다.
러닝타임은192분이고 배급사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다.
아바타: 물의 길 줄거리소개
<아바타: 물의 길 /Avatar: The Way of Water>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니크와 네이티리 사이에 든든한 맏이 네테이얌,늘 새로운 모험에 흥미를 느끼는 진취적인 로아크,입양한 딸 그레이스 박사의 딸 키리 그리고 막내 딸 투크.슬하 2남 2녀의 아이들과 함께 이크란을 타고 둘만의 시간을 가지기도하면서 행복한 생활을 보내던 그들에게 하늘의 인간들은 늘 조심해야 할 대상이였다.특히 제이크는 복수의 대상이기도 했다.아바타 1편의 줄거리의 연속이라 1편 줄거리라도 보고 시청해주길 바란다.1편에서 나비족과 싸우다가 전사한 마일스 쿼리치는 죽기전 자신의 DNA와 기억등을 담은 데이터를 아바타로 주입해 새로운 몸으로 태어며 부대를 꾸려서 제이크를 추적한다....
제이크를 쫓아오는 그들로 인해 나비족이 위험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숲을 떠나기로 어렵게 결심하고 자녀들을 데리고 토노와리와 로날이 이끄는 바다에 특화된 새로운 종족 물의 부족 멧케이나족이 살고 있는 산호섬에 도착한다.나비족을 위해 다른 부족은 위험에 빠져도 괜찮냐 싶기도 하기만..어쨌든 그로 인해 아름다운 산호섬으로 가게 된것...
물이 보여주는 아름다움은 굉장히 황홀하였다.
처음으로 제이크 가족을 접한 멧케이나족은 서로 다른 피부색,물에서 헤엄치기에는 얇은 팔과 꼬리,혼혈의 표시인 다섯 손가락..제이크가족은 완전한 이방인이였고 아이들 시선에서는 괴물과도 같았다.
나와 다른 부족들과 함께 어울려지며 사는 삶은 어려웠다.원주민들의 눈치도 봐야 하고 기존의 삶과 완전히 다른 삶의 방식을 익혀야 하였고 되도록이면 눈에 띄는 행동이 하지 않는 편이 좋았다.제이크는 항상 그들한테 우호적으로 그들과 함께 생활할수 있도록 아이들한테 조언을 해주곤 하였다.이전 삶의 방식과 환경이 너무나도 다른것도 있지만 아이들이다보니 초반에는 모순 또한 존재하였고 이러한 모순들을 해결해나가면서 하나 둘 씩 제이크가족뿐만아니라 멧케이나 원주민들도 변화를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툴쿤무리에서 외톨이가 된 툴쿤,파야칸의 삶 또한 외롭다.무리를 위한 살육이였지만 무리에서 배제당하였고 상처 입은 몸을 이끌고 보이는것은 죄다 삼켜버리며 스스로 공포의 대상이 되었다.우연히 로아크를 구해주게 되였고 로아크 역시 그런 툴쿤의 상처를 치료해주면서 서로 친구가 된다.로아크 역시 제이크 가족중 늘 어긋나는 아이였고 스스로가 실망만 안기는 아들이라고 생각하는 외톨이여서 였을까..두 외톨이가 서로 진심이 통했고 친구가 된다..
평화로워보이는 산호섬 근처에서도 위기가 도사린다.인간의 이기심으로 인해 멈추지 않는 살육.고래잡이를 연상케 하는 바다에서 신성한 생물 툴쿤에게 인간은 노화방지 물질을 뽑아내기 위해 툴쿤사냥을 하는 무리들이 있다는것.그들은 툴쿤을 잔인하게 사냥하여 값비싼 노화방지물질을 추출해내고는 버려버리는 만행을 하는 무리들이였고 그들은 제이크를 쫓은 마일스 쿼리치 무리와 손을 잡게 되는데.....그리고 나중에..제이크 가족 그리고 멧카이나 부족과 대결이 벌어지게되는데.....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 감독의 각본과 화려한 화면감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전편<아바타>에 이어 제임스카메론 감독이 13년만에 선보이는 영화로,샘 워싱턴,조 샐다나,시고니 위버,스티븐 랭,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하고 존랜도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은 미국에서 활동하는 캐나다 출신의 영화 감독, 각본가, 영화 제작자이다.할리우드의 살아있는 전설 중 하나이자 '흥행의 제왕'이라 불리는 감독으로, 그가 만든 블록버스터 영화들은 세계적으로 대흥행을 기록하여 영화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1980년대에 영화계에 입문해 터미네이터 시리즈,타이타닉,아바타 시리즈등을 만.들었으며 또한 이과정에서 CG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영상 기술의 수준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한 인물 중 하나다.
아바타: 물의 길 Avatar: The Way of Water 촬영기간은 2017년 9월부터 2020년 9월까지 3년간 진행되었고 제작비는 3억5천만 달러 이상이 투입되었으며 한국이 12월14일 전세계 최초 개봉 나머지 국가들은 12월16일 개봉을 하고 2024년 3편, 2026년 4편, 2028년 5편을 제작해 공개할 예정으로 되여있다.
이번작에서는 선과 악, 인간의 추악한 이기심,그들과 싸우는 제이크 가족의 갈등,타부족과의 모순과 타협.원주민과 현대 이방인을 연상케 하는 모순과 충돌 등등 볼거리가 다양하였다.특히 물의 부족 멧카이나 부족씬들에서 우리가 모르는 알수없는 미지의 물의 세계는 거대한 해양 다큐멘터리를 보는 느낌이 들었고 더욱이 대부분 그래픽 디자이너들에 의해 새롭게 창조된 해양 생물들과 식물들이 신선하게 다가왔고 3D 로 보여준 그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은 3시간 넘는 런닝타임이 그렇게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았었다. 3D 기술로 물의 세계에의 아름다움에 흠뻑 젖어있을때쯤 잔혹한 전쟁과 그 전쟁을 치루면서 치루게 된 대가와 우리 주변 사람들이 사는 세상을 보는것 같은 유사함,아바타의 세계이지만 진짜 아바타 같은 외계인이 있다고 하면 ...그럴것 같다.과연 우리도 몇십년후이면 우리의 이익과 우리의 생존을 위하여 다른 행성에 사는 원주민들을 쫓고 우리의 장생불로를 위하여 툴쿤과 같은 생물을 무자비하게 살육할것인가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하면서 현재 이방인에 대한 울림도 적잖게 남기고 가는거 같다.누구나 이방인이 될수 있고 또한 어우러져 살아갈수 있다 .다시 2번 3번 볼수 있을것 같다.
'useful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매의 정의 원인 증상 및 진단 (0) | 2024.02.19 |
---|---|
더 퍼스트 슬램덩크 -추억소환 (0) | 2023.03.30 |
유네스크 세계 문화 유산 (0) | 2022.05.22 |
고대사람들의 사후 세계에 대하여 (0) | 2022.05.22 |
세종대왕과 훈민정음 (0) | 2022.05.17 |